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제5조 (약관의 해석)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2조 (회사의 의무)
제13조 (회원의 의무)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등)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제16조 (서비스 및 이용계약의 해지)
제17조 (유료서비스의 결제
수단/방법 및 환불)
제18조 (유료서비스의 보상)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20조 (권리의 귀속)
제21조 (손해배상)
제22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23조 (책임제한)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제25조 (일반사항)
[부칙]
제1조(시행일)
제2조(변경된 약관의 공개)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바이오헬스케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https://www.chindr.co.kr” (이하 ‘친닥’)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 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1)“서비스”라 함은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대여 계약의 체결, 구매/대여 계약이 체결된 콘텐츠의 배송, 기타 “홈페이지”가 정하는 업무로 친닥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원 및 회원사가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한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말합니다.
(5)“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제공 및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하며 계약시점을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8)“강제탈퇴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제13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 의하여 강제탈퇴로 처리된 회원을 의미합니다.
(9)"삭제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의 오류 발생으로 인하여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2명 이상의 가입자가 발생되 거나 중복 아이디가 발급된 경우 사용되지 않는 회원 아이디의 삭제, 가입한 아이디 변경 등으로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에 의하여 삭제가 진행된 회원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이하 ‘서비스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모든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제품 서비스 초기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동 조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 별 안내 및 개별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 및 개별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가입신청자가
생성한 아이디의 이메일 주소가 중복될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혹은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ID가 동일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사 및 서비스에서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가입신청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8)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
정책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하여 서비스 해지처리가 된 경우 해당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재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제6조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이 임의로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회원탈퇴를 하거나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2)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 등의 방법으로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카카오톡,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또한, 회원은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에 관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유료서비스로 ‘영상 구독 서비스’와 ‘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제작 계약의 체결
(3) 구매/제작 계약이 체결된 디지털콘텐츠의 전송 및 배송
(4) 기타 :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1.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동조 제2항 본문의 내용을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가 보완,
수정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회원이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17조 (유료서비스의
결제 수단/ 방법 및 환불)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다음 각호의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한 다음 각 호의 수단은 추후 증감, 변동할 수 있습니다. (1.신용카드, 2.계좌이체, 3.무통장입금)
2. 유료서비스 이용은 선결제 후 이용을 원칙으로 하며, 본 약관에서 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상품 중 정액제 상품은 기간 결제 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상품 및 요금체계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청약철회 등,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환불할 경우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의 특성상 일단 다운로드를 받으면 해당 월 이용료는 환급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환불 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결제수단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분할·합병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5)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로서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의 보상)
1. 회사는 귀책사유로 유료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유료서비스 회원에 대한 보상의 경우 회원이 결제한 유료서비스
비용과 기간 내 유료서비스 일수로 비용을 환산하여 유료서비스 비제공 기간의 비용을 보상합니다.
2. 회사는 약관에서 정한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관한 회원 피해보상 외의 보강방법에 대해서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에서 정한 바를 준수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 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도 포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2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즉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콘텐츠 관련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이용조건에 따 른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만을 허용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고, 정 보취득을 위하여 개인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복사, 유통하는 것을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영상 및 카드뉴스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의하여 영리 목적으로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는 회원기간 동안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삭제해야 합니다. (단 회원 기간내 업로된 영상 예외)
제21조 (손해배상)
1. 회원은
회원 자신의 책임 하에 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본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의 무단 복제, 무단 사용 또는 본 약관의 규정된 내용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정상 이용권 금액 2배를 기준으로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를 초과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초과 손해 도 배상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형태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필요하다고 판단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위반 행위를 방지 또는 시정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에 기인하여(회사가 이러한 이용으로 인해 클레임을 제3자로부터 받은 경우를 포함) 회사가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어떤 손해(변호사 비용 부담을 포함)를 입었을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구에 따라 즉시 이를 보상해야 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회원에 관한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제탈퇴 회원: 영구이용정지 및 재가입 불가
(2) 삭제 회원: 이용정지 및 재가입 가능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발견할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실명, 생년월일,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동영상, 카드뉴스를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타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의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
(8)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9)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4.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이용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7.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3조 (책임제한)
1.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통합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통합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을 통하여 소개하는 서비스, 광고 이벤트 등의
내용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나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하며 법에 위반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제3자가
이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본 콘텐츠를 포함)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
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에 대해 이러한 하자를 제거하고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본 서비스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본 약관을 포함)이 소비자계약법에서 규정하는 소비자 계약에 해당될 경우, 이 면책
규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과실(중과실을 제외)에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때는 회원으로부터 당해 손해가 발생한 달에 수령한 이용료 금액을 상한 금액으로 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25조 (일반사항)
본 약관의 특정
조항이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조항은 효력이 중지되며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유효합니다. 제목은
단지 참고 목적이며 해당 조항의 영역이나 범위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회원 또는 타인의 위반 사항에
대해 대응하지 않는 것은 다음의 또는 유사한 위반 사항에 대해 대응할 권리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모든 위반에 대해 대응하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제2조(변경된 약관의 공개)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은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